본문 바로가기

운동 지식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 관리 방법

 

코로나가 매우 길어지고 오미크론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체중 증가와 우울감을 호소한다. 최근 뉴스에서는 30~40대 대한민국의 남성 절반 이상이 비만이라고 말하고 있다. 심지어 우울과 관련된 키워드도 OECD 1위를 하고 있다.

 

출처 : 헬스경향  코로나 블루의 반작용 ‘비만’, 이제는 회개해야 할 시점

 

그렇다면 여기서 우리는 어떻게 건강 관리를 해야 할까? 대부분 시간도 없고 바쁘다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ACSM에서 추천하는 운동 방법과 다양한 논문에서 말하고 있는 것을 종합하여 면역력을 관리하는 운동 방법을 설명하겠다.

 

 

그렇다면 어떻게 운동으로 건강 관리를 할 것인가?

 

1. 시간이 없다면 일상 속에서 운동하자.(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2정거장 정도 전에 내려서 걸어가자 또, 계단으로 평소 다녀보자)

- 체지방이 증가하면 몸의 염증 지수도 높아진다. 또한, 심혈관 질환의 건강을 위해서 시간이 날 때마다 신체활동을 하자

 

2. 주당 150분 이상의 중강도 운동을 해줘야 한다.(매일 30분씩 주 5일, 중강도 이상의 유산소 운동, 무산소 운동)

- 24시간 중 아무리 바빠도 30분의 운동 시간은 낼 수 있다. 건강하다고 자만하지 말고 평소에 관리하자.

 

3. 평소 운동을 하지 않았다면 산책이라도 30분 이상 하자.

(A brief overview of the different intensities of exercise and its impact on the immune system) 논문에 따르면 저강도 운동의 경우 면역력을 지킬 수 있다고 한다. (중강도 고강도 운동도 가능하긴 하지만 감염의 위험도 함께 올라감)

- 저강도 운동이라도 평소 신체활동이 없는 사람이라면 큰 도움이 된다.

 

상담 활동을 하면서 많은 이들이 간단하지만 평소 잊고 지내는 운동 방법이다.

일상에서 잦은 잔명 치레를 한다면 꼭 가벼운 운동이라도 해주어 우리 몸을 튼튼하게 해보자.

 

반응형

'운동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목이 아프다면? (마우스 손목 통증 운동)  (0) 2022.03.22
입으로 호흡하고 있다면  (0) 2022.03.21
무시하면 안되는 근감소증  (0) 2022.03.21
올바른 호흡 방법  (0) 2022.02.04
명상 방법  (0) 2022.02.04